우리 아이 미래 교육, 세종학부모대학에서 해결
우리 아이 미래 교육, 세종학부모대학에서 해결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05.30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4일~7월 23일 매주 화요일 시청 여민실에서 개최

세종시가 ‘2030 우리 아이 미래 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제8기 세종학부모대학’을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다음달 4일부터 7월 23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시청 여민실에서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운영은 시와 시교육청, 공주교육대학교가 공동으로 맡는다.

내달 4일에는 개강식과 함께 이지성 작가가 ‘리딩으로 리드하는 미래형 인문교육’이라는 주제로 첫 강의에 나선다.

이어 미래를 결정하는 토론의 힘, 독서교육법, 사춘기 자녀교육 지침서, 성격별 맞춤형 교육 등 유치원과 초등학교 자녀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양한 강의가 진행된다.

일정별로는 6월에는 ▲4일 리딩으로 리드하는 미래형 인문교육(이지성 작가) ▲11일 4차 산업혁명을 위한 미래형 인간혁명(윤석만 중앙일보 기자) ▲18일 자녀의 행복한 미래를 결정하는 토론의 힘(강치원 원탁토론 아카데미 원장) ▲25일 사춘기 자녀교육 지침서, 엄마 반성문(이유남 서울명진초교 교장) 등이 마련된다.

7월에는 ▲2일 우리 아이의 행복한 미래를 결정하는 독서 교육법(이순영 고려대 사범대 교수) ▲9일 우리 아이 미래를 결정하는 여섯 가지 핵심역량(박태호 공주교대 교수) ▲16일 에니어그램으로 풀어가는 우리 아이 성격별 맞춤형 교육(김태흥 한국에니어그램협의회 회장) ▲23일 뇌를 알면 행복한 자녀교육의 길이 보인다(김대수 KAIST 교수) 등으로 마무리된다.

수강신청은 세종시교육청 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sje.go.kr/parents/main.do)에서 지난 27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공주교육대학교(☎ 041-850-1735)로 문의하면 된다.

이홍준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학부모대학은 더 많은 학부모들에게 자녀 미래교육에 대한 교육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자녀의 행복한 미래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학부모대학은 관내 유치원 및 초등학교 자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난 2016년부터 4년째 진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