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행복청, 중앙공원 시민에 책임 전가 말아야”
“세종시·행복청, 중앙공원 시민에 책임 전가 말아야”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9.05.21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세종시당, 2단계 민관협의체 시민위원 4명 동반 사퇴에 비판
세종시 중앙공원 2단계 조성 예정지 전경
세종시 중앙공원 2단계 조성 예정지 전경

세종시 중앙공원 2단계 민관협의체 위원 중 일부가 사임하자 자유한국당 세종시당(위원장 직무대행 송아영)이 강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한국당 세종시당은 21일 논평을 통해 "중앙공원 2단계를 시민들이 원하는 공원으로 조성하기 위해 (세종시와 행복청은) 시민단체에 책임을 전가하는 행위를 즉각 멈추고 이춘희 세종시장과 김진숙 행복청장이 직접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세종시당은 "민관협의체 시민위원장과 위원들은 결정권자인 김진숙 행복청장과 이춘희 세종시장, 이해찬 국회의원, 세종시의회 의원 등의 무관심속에 사임했다"며 "그동안 법과 원칙에 따라 양 기관장들에게 직접 나설 것을 거듭 요구해 왔지만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며 시민들의 의견을 무시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행복청과 세종시청은 일부 환경단체들이 무서워 시민 중 97%가 찬성하고 요구하고 있는 도시공원에 대한 목소리를 듣기를 두려워하는 것은 아닌지 의구심이 든다"며 "행정절차법을 위배한 불법 공청회를 진행하는 등 절차적인 민주주의를 훼손하는 독재적인 발상으로 문제는 계속 쌓여만 가고 갈등을 증폭시키고 있다"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양 기관장들이 시민 의견을 무시하고 계속적으로 시민들에게 책임을 전가할 경우 엄중한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한편 김범수 중앙공원 2단계 민관협의체 공동위원장을 비롯한 시민위원 4명은 이날 오전 세종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위원직 사임의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