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이 원하는 편한 교복? 세종시교육청, 디자인공모전
학생이 원하는 편한 교복? 세종시교육청, 디자인공모전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05.21 2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7일부터 6월 3일까지 8일간 접수, 총 10건 선정

세종시교육청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편한 교복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편한 교복’을 입을 세종시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27일부터 6월 3일까지 ‘내가 입고 싶은 편한 교복’을 주제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접수할 수 있다. 스스로 편안하게 입을 수 있고 활동하는데 불편함이 없는 교복, 남학생·여학생 구별 없는 형태의 교복 등을 디자인한 후, 시교육청 교육복지과 교육복지담당(☎044-320-3311)로 직접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공모 주제와 부합하는 방향성, 실용 가능성,  아이디어의 참신성 등을 고려해 진행된다. ▲작품성(작품 완성도와 예술성) ▲전달력(내용의 참신성과 표현력) ▲적합성(주제와의 관련성과 메시지 전달력) ▲연계성(향후 활용 가능성) 등이 평가된다.

심사결과는 6월 중에 세종시교육청 누리집(www.sje.go.kr)에 공개된다. 우수작품 10건에게는 시상금이 주어지고, 추후 출품작 전시회도 열린다.

시교육청은 이번 공모전이 ‘편한 교복’ 확산을 위한 공감대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은 "공모전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편한 교복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생각하는 편한 교복의 형태는 어떤 형태일지, 실제 교복을 입는 당사자의 생각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기존 교복의 획일적 디자인과 재질을 탈피해 편의성과 기능성, 경제성, 성인지 감수성을 갖춘 ‘편한 교복’으로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2월부터 '편한 교복 추진위원회'를 출범하고 편한 교복 가이드라인을 제작해 일선 학교현장에 안내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