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우리신협, 장학금 2천만원 쾌척..나눔문화 '훈훈'
세종우리신협, 장학금 2천만원 쾌척..나눔문화 '훈훈'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9.05.18 2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우리신협 김연오 이사장(왼쪽)이 18일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우리신협 제공

세종우리신협(이사장 김연오)이 18일 세종시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나눔 문화를 실천했다.

세종우리신협은 이날 3층 대강당에서 '2019년도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중·고교생과 대학생 등 모두 67명의 학생들에게 2천여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세종우리신협 청년회에서도 중·고교생 4명에게 1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지난 1986년부터 장학 사업을 실시한 세종우리신협은 올해로 34회째 꾸준히 장학금을 전달을 이어오며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지역아동센터 협동경제 멘토링 등 교육복지 확대를 위한 다양한 활동도 펼치는 등 지역과 함께 하는 금융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가다.

김연오 이사장은 "앞으로도 장학사업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 도움 되는 사회적 금융으로서 조합원과 지역사회 복지사업을 확대할 것"이라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더욱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날 전달식에는 세종의회 서금택 의장을 비롯해 내빈과 장학생,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세종우리신협이 '2019년도 장학금 전달식'을 열고 67명의 학생들에게 2천여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사진=세종우리신협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