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어린이집연합회, 아동학대 방지 예방교육
세종시 어린이집연합회, 아동학대 방지 예방교육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9.05.16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YWCA 성인권 센터 성혜원 전문 강사, 강의 나서
세종시 어린이집 연합회는 16일 아동학대 방지를 위한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세종시 어린이집연합회는 16일 오전 10시부터 약 2시간동안 세종시 문화예술회관에서 어린이집 학부모를 대상으로 성폭력 아동학대 방지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세종 YWCA 성인권 센터 성혜원 전문 강사는 아동 학대 방지 사례를 통해 아이들이 보호되어야 할 당위성을 설명하고 안전하고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해서 아동 학대는 반드시 근절되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특히 성혜원 강사는 참석한 400여명의 학부모들에게 가정에서 의사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놀이를 통해 올바른 성교육과 폭력으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또, ‘따뜻하고 안정한 세상을 함께 만들어요’라는 주제로 행복한 의사소통을 위한 관계형성 교육도 실시해 가족의 협조가 좋은 육아 교육의 핵심이라는 것을 인식시켰다.

김인숙 세종시 어린이집연합회장은 “가정에서의 성교육과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구체적인 사례가 곁들어진 의미 있는 강의였다”며 “어린이 집에서 아동학대가 일어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교육을 통해 당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 어린이집 연합회는 매년 아동학대 예방교육 등을 실시, 안전사고 없는 어린이 공간이 되도록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