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설공단, '시민 참여‧협력 잘했다' 장관 표창
세종시설공단, '시민 참여‧협력 잘했다' 장관 표창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9.05.07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공사‧공단 CEO리더십 포럼’, 참여‧협력 선도 부문 장관 표창
세종시 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화면
세종시 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화면

세종시설관리공단(이사장 신인섭)이 지난 3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공사‧공단 CEO리더십 포럼’에서 지방공기업 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참여‧협력 선도 부문’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공단은 그간 시민 경영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시민 서비스 모니터링단, 재난안전 민간 자문단, 주민참여 예산제(시민제안 공모)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왔다.

또 시민과 함께하는 환경‧안전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공공임대시설 내 체력단련실을 무료로 개방하는 등 시민 소통에 중점을 둬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주민들로부터 기피시설이라는 인식을 받아온 은하수공원의 시민공원화 사업을 추진해 좋은 인상을 줬다. 생태 체험, 전기자동차 체험 등 친환경 어린이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는가 하면 매년 가을축제를 개최해 은하수공원을 시민들과 함께 하는 '도심 속 공원'으로 탈바꿈 시켰다.

신인섭 이사장은 “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전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해 뜻깊은 상을 수상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민참여와 협력을 통해 시민중심의 경영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설공단은 올해 산학연클러스터, 전월산 '국민여가캠핑장' 등을 세종시로부터 위탁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