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청결실천” 세종시, '청결리더' 모집
“생활 속 청결실천” 세종시, '청결리더' 모집
  • 신도성 기자
  • 승인 2019.05.02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결모임·교육지도 참여…청소용품 지원·자원봉사 실적 인정
이춘희 세종시장이 7일 오전 도담동 상가 일원에서 전기노면청소차를 시승하고 있다.
세종시가 '청결리더'를 상시 모집한다. 사진은 이춘희 세종시장이 전기노면청소차를 시승하고 있는 모습

세종시가 생활 속에서 청소활동을 자발적으로 실천할 '청결리더'를 상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청결리더는 시민 참여를 통해 생활 속에서 깨끗한 환경을 조성해 청결실천 의식을 제고·확산시켜 나가기 위한 사업. 시정3기 소확행 1호 공약으로 선정 추진된다.

청결리더는 ▲청결모임 활동 ▲생활속 청결실천 ▲청결홍보 ▲청결교육 지도 등에 대해 스스로 참여 방법과 활동형태를 선택해 자율적인 활동을 펼친다.

청결리더에게는 청소도구와 종량제 봉투 등 청소용품이 지원되며, 활동시간에 준하는 자원봉사 실적도 인정된다. 시는 청결리더증 제공, 표창 수여 등을 통해 청결리더 활동을 격려한다.

청결리더는 청결활동을 희망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연중 언제든 신청할 수 있다. 가까운 읍·면·동주민센터와 시청 자원순환과에 방문하거나 FAX 등을 이용하여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 공지사항의 모집공고를 참고하거나, 자원순환과 도시청결담당(☎ 044-300-472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