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등 충청권 4개 시‧도, 광역도시계획 수립 본격화
세종시 등 충청권 4개 시‧도, 광역도시계획 수립 본격화
  • 신도성 기자
  • 승인 2019.04.18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도시권 광역도시계획협의회 18일 공식 출범, 첫 회의
행복청은 ‘행복도시권 광역도시계획협의회’를 구성하고 18일 첫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행복청 제공

세종시를 중심으로 한 '행복도시권 광역도시계획' 수립이 본격화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행복청)은 ‘행복도시권 광역도시계획협의회(이하 협의회)’를 구성하고 18일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행복청과 대전ㆍ세종ㆍ충남ㆍ충북 등 충청권 4개 시‧도가 공동으로 수립하는 광역도시계획의 수립 방향을 결정하고 계획에 담을 주요내용을 결정하는 광역적 협의기구다.

이날 회의에선 협의회 활동방향과 운영계획이 논의됐고, 협의회 운영규정(안)을 심의 확정했다.

협의회는 지난해 행복도시특별법 개정에 따라 행복도시권 광역도시계획 및 행복도시 기본계획 수립 권한이 기존 국토교통부장관에서 행복청장으로 이관됨에 따라 구성됐다.

앞으로 협의회는 5월부터 광역도시계획을 본격 수립하게 된다. 지난 2007년 6월 국토해양부(현 국토교통부)가 수립한 이후 12년 만이다. 총 20억원을 들여 광역도시계획 용역을 발주할 예정이며, 계획에는 권역 내 각 도시의 기능 조정, 광역 공공시설 정비 등이 담긴다.

김진숙 행복청장은 이날 "중부권 미래를 설계하는 막중한 임무가 협의회 위원들에게 주어졌다"면서 "계획의 세세한 부분까지 잘 살펴 중부권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계획을 수립해 달라"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