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드림스타트 ‘드림봉사단’ 올해 활동 스타트
세종시 드림스타트 ‘드림봉사단’ 올해 활동 스타트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04.14 0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간담회…멘토링⋅재능봉사⋅농촌일손돕기 추진계획 논의
세종시 드림스타트 홈페이지 화면
세종시 드림스타트 홈페이지 화면

'세종시 드림스타트'가 올해 본격 활동을 시작했다.

드림스타트는 지난 13일 아름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세종드림봉사단’ 간담회를 열고 올해 활동계획을 논의했다.

일반시민과 학생을 중심으로 구성된 세종드림봉사단은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1대1멘토링과 드림스타트 사업 홍보 및 행사보조, 농촌일손돕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2017년 말 40명의 단원으로 출발해 현재 6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드림스타트 사업 설명과 자원봉사자 교육이 실시됐으며, 희망 봉사분야에 대한 수요조사와 올해 계획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세종드림봉사단은 이미용, 정리수납 등의 재능봉사와 지역축제 참여, 농촌일손 돕기 등 지역사회봉사, 드림스타트 사업 지원을 위한 행사보조와 홍보활동 등에도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세종드림봉사단 관계자는 “세종드림봉사단은 일반시민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세종을 대표하는 봉사단체로 성장해왔다”며 “올해도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 사업에 적극 참여해 더불어 행복한 세종을 만드는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만12세 이하)과 그 가족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이 안정된 양육환경에서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읍‧면‧동이나 드림스타트(☎044-300 -3742~6)를 통해 상시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다.

세종드림봉사단은 드림스타트를 통해 단원을 상시 모집하고 있다.

세종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13일 아름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세종드림봉사단’ 간담회를 열고 올해 활동계획을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