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평화안보대학원, 올해 일정 본격 스타트
충남대 평화안보대학원, 올해 일정 본격 스타트
  • 신도성 기자
  • 승인 2019.04.11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영탑홀에서 지역 인사 50여명 참석한 가운데 입학식갖고 커리큘럼 소개
충남대학교 평화안보대학원 입학식이 9일 영탑 홀에서 원우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충남대학교 최고위정책과정 중의 한 프로그램인 평화안보대학원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이 9일 오후 7시 영탑 홀에서 신입생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대전,세종,충남지역 지도층이 입학생으로 참석한 이날 입학식에서는 ‘레인 보우 프로그램’인 미래를 이끌어가는 리더 양성을 통해 남북 통일과 한반도 평화에 이바지 한다는 교육 목표에 대한 설명과 학과 및 교수진 소개, 최고위 정책과정의 학습 내용 공개 등이 있었다.

강병수 평화안보대학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최고위정책과정은 실제 정책을 수립하고 집행하는 지역 인사들이 참여하여 정책 결정에 필요한 강좌를 듣고 실무에 도움을 얻고자 하는 과정”이라며 “평화안보라는 교육 목표로 사회 각 분야의 칸막이를 없애고 신뢰와 믿음을 쌓아 우리가 원하는 사회로 진입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평화안보대학원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부터 120분간 1년 2학기로 나눠 강의를 하며 원우 상호간 인적 네트워크 구축 등도 중요한 교육 요소가 되고 있다.

지난 2003년 충남대가 중부권 거점국립대학으로서 중심역할을 하기 위해 창설됐으며 매년 50명씩 졸업생을 배출, 각계 각층에서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