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대회 동메달리스트’ 심천용군, 제빵부문 금 획득
‘전국대회 동메달리스트’ 심천용군, 제빵부문 금 획득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04.08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세종시 기능경기대회 폐막…특성화 직종 천연염색 부문 이원종 학생 우승
세종하이텍고 심천용 군(가운데)이 세종시 기능경기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사진=세종시 제공

지난해 전국 기능경기대회에서 제빵 부문 동메달을 따낸 세종하이텍고 심천용 군이 세종시 기능경기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세종시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지역본부가 주관한 올해 기능경기대회는 지난 3일 세종하이텍고 등에서 개막돼 7개 부문별 수상자를 배출하며 8일 폐막했다.

이번 대회에는 특성화고 학생과 일반인 등 36명이 총 7개 직종에 출전해 기량을 겨뤘다.

부문별 우승은 ▲제빵 심천용 군을 비롯해 ▲기계설계/CAD 세종하이텍고 장대성 ▲애니메이션 성남고 박희선 ▲용접 세종하이텍고 오성 ▲화훼 우정식물나라 이은정 ▲헤어디자인 끌레르뷰티학원 김아영 ▲한복 남지형 씨 등이 영예를 안았다.

또 올해 세종시 특성화 직종으로 열린 천연염색 부문에선 세종하이텍고 이원종 군이 우승을, 한국천연염색지도사협회 김태자 씨가 준우승에 올랐다.

입상자들에게는 메달과 상금이 수여되며, 해당 직종 기능사 시험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오는 10월 4일 부산광역시에서 열리는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세종시 대표선수로 참가할 수 있는 특전이 부여된다.

2019년 세종시 기능경기대회 폐막식 모습, 사진=세종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