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치매가족에게 힐링을..‘헤아림’ 운영
세종시 치매가족에게 힐링을..‘헤아림’ 운영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9.04.07 0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7까지 주1회 치매관리·가족 힐링 프로그램 제공
세종시보건소 홈페이지 화면
세종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치매가족교실 ‘헤아림’을 운영한다. 사진은 세종시보건소 홈페이지 화면

세종시보건소(소장 권근용) 치매안심센터가 치매환자를 돌보는 가족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치매가족교실 ‘헤아림’을 운영한다.

‘헤아림’은 지난달 29일 5명의 치매환자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운영을 시작해 오는 5월 17일까지 주 1회씩 총 8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치매에 대한 바른 이해와 함께 치매 위험요인, 치매진단 및 치료와 관리, 마음이해하기, 의사소통방법, 가족의 자기 돌보기 등 다채롭게 구성됐다.

세종시 내 치매환자를 돌보고 있는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치매안심센터로 방문 또는 전화(044-301-2311~8)로 문의하면 된다.

권근용 보건소장은 “치매환자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환자 가족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져야 한다”며 “이번 가족교실을 통해 치매가족들이 돌봄의 지혜를 얻고,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적 안정감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 가족 간 교류를 통해 심리적 부담을 덜고 사회적 고립을 방지할 수 있도록 ‘자조모임’을 지원하고 있으며, ‘헤아림 가족교실 2기’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