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보건소 '임신부 숲 태교 교실' 참가자 모집
세종시보건소 '임신부 숲 태교 교실' 참가자 모집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03.21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10월 월 2회 진행 “숲속에서 엄마-태아 즐거운 교감 나눠요”

세종시보건소가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 손을 잡고 ‘임신부 숲 태교 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숲을 활용해 예비엄마와 태아와의 즐거운 교감을 통해 행복한 출산을 위해 마련됐다.

숲길 산책, 오감체험, 숲공예 등 숲에서의 다양한 체험이 진행된다. 보건소에 따르면 숲은 엄마의 정서를 안정시키고 모성 정체성도 증가시키며, 자아 존중감과 삶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

강좌는 4월부터 10월까지 7·8월 혹서기를 제외한 5개월간 매월 2·4째 화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동안, 세종시 연기면 무궁화테마공원 내 ‘전월산 유아숲 체험원’에서 진행된다.

참여대상은 임신 16주 이상 32주 이내의 가벼운 산책 등에 무리가 없는 임신부로, 태아와 교감하고 싶은 임신부는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모집 정원은 매월 1회기당 20명으로, 숲공예품을 포함해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참여를 원하는 임신부는 오는 21일부터 4월 3일까지 세종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이나 보건소 홈페이지(health.sejong.go.kr) ‘임신부 숲태교 교실’ 배너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다음달 4일 무작위 추첨을 통해 1회기에 참가할 임신부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각 회기 시작 전 매달 17일 전에 모집 접수를 위한 공고가 진행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울창한 숲에서 자연이 주는 온전한 선물을 태아와 교감하게 될 것"이라며 "임신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