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교육공무직원 대체인력풀 구축 운영
세종시교육청, 교육공무직원 대체인력풀 구축 운영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03.19 2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무행정사, 조리실무사 등 11개 직종 대상, 총 516명 확보
교육공무직원 복지 향상 및 학교 교직원 업무 경감 도모

세종시교육청은 교육공무직원의 근무여건을 개선하고, 일선학교 대체인력 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교육공무직원 대체인력풀'을 구축·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대체인력풀은 교육공무직원들의 결원이 발생할 시 업무공백을 줄이기 위해 자체적으로 대체인력을 모집해야 하는 각 학교들의 업무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마련됐다. 단위학교의 모집공고에 매번 지원해야 하는 근로 희망자의 번거로움도 없앨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시교육청은 지난 2월 공고를 통해 대체인력 근로 희망자를 모집해 교무행정 183명, 급식지원 67명, 돌봄지원 85명 등 총 11개 직종, 516명의 교육공무직원 대체인력을 확보했다.

또, 업무처리 방식도 변경했다. 기존 시교육청 누리집의 교육공무직원 대체인력풀 시스템에 대체 근로자가 개별적으로 등재한 후 해당학교가 결격사유 등을 직접 조회하여 개별적으로 채용하던 방식에서, 대체 근로자 시스템에 개별 등재 후 교육청에서 일괄로 결격사유를 조회해 승인하는 방식으로 전환됐다.

이에 따라 앞으로 각 학교들은 교육공무직원 대체인력이 필요할 경우, 별도의 공개 채용절차 없이 대체인력풀에 등록된 인력을 채용하게 되어 업무를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최교진 교육감은 “교육공무직원 대체인력풀 운영으로 일선학교는 채용부담과 업무공백이 줄어들고, 교육공무직원들은 휴가나 휴직 등을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학교 교직원의 업무경감과 교육공무직원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교육공무직원 대체인력풀 구축 현황

직종

인원()

직종

인원()

교무행정사

183

간호사

46

초등돌봄전담사

85

언어재활사

2

특수교육실무사

71

독도전시관운영실무사

12

영양사

19

시설관리원

15

조리실무사

67

교육복지사

1

사서

15

 

 

합 계

51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