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세종시교육청에 복지기금 전달
NH농협, 세종시교육청에 복지기금 전달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03.18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금고 협력사업 및 세종교육사랑카드 기금 3억 8천만 원 조성
인재육성 장학금, 다문화 가정 지원 등 학생 복지증진에 사용
세종시교육청이 18일 세종시교육청 3층 접견실에서 최교진 교육감과 김훈태 NH농협은행 세종영업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금고 협력사업비와 세종교육사랑카드 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은최교진 교육감(사진 왼쪽에서 4번째)와 김훈태 세종영업본부장(사진 왼쪽에서 5번째)가 양 기관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18일 NH농협 세종본부로 부터 교육금고 협력사업비 3억8천만원을 전달받았다.

NH농협은행 세종영업본부가 세종시교육청에 복지기금을 전달했다.

김훈태 NH농협은행 세종영업본부장은 18일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에게 교육금고 협력사업비와 세종교육사랑카드 기금을 전달했다.

18일 세종시교육청에 따르면, NH농협은행 세종영업본부는 교육금고 약정에 따른 협력사업 기금 2억 2500만원, 세종교육사랑카드 적립금 1억 6000만원 등 총 3억 8천만원을 지원한다.

협력사업 기금은 세종시 인재육성 장학금 지원, 다문화 가정 지원사업 등 학생복지 증진을 위해 납부하는 기금으로, 지난 2018년 교육금고 재 약정 체결에 따라 올해부터는 2500만원 증액된 2억 2500만원이 납부된다.

시교육청은 이 재원을 장학금 지원 등 학생복지 증진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또, 세종교육사랑카드는 2012년부터 세종시교육청과 NH농협은행이 제휴한 카드로, 교육행정기관과 교직원 등 교육가족이 사용한 카드 이용실적의 일정금액이 복지기금으로 적립되고 있다. 올해는 총 1억 6000만원을 조성해 어려운 학생의 장학금 지원과 교직원의 복지 증진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NH농협은행과 함께 조성한 이번 협력사업비와 세종교육사랑카드 기금을 더욱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운용해 학생과 교직원의 복지 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