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대표 힐링명소 '합강캠핑장' 명품 탈바꿈 시동
세종시 대표 힐링명소 '합강캠핑장' 명품 탈바꿈 시동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9.03.10 0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사이트 13면 확장…개수대·샤워장 등 편의시설 증설
합강캠핑장 전경

세종시 대표 힐링 명소인 '합강캠핑장'이 대대적인 시설보강을 통해 명품으로 탈바꿈한다.

세종시는 증가하는 캠핑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올 상반기 중 오토사이트 13면을 증설하고 화장실, 개수대, 샤워장 등 편의시설을 확충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12년 개장한 합강캠핑징은 최초 조성 당시 오토사이트 59개면으로 출발했다. 하지만, 이용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현재는 오토사이트 114면은 물론 카라반(Caravan, 이동형 주택) 24동과 캐빈하우스(Cabin house 통나무집) 7동까지 갖추며 중부권 최고의 명품 캠핑장으로 도약하고 있다.

특히 15만㎡의 넓은 공간에 금강과 미호천이 합류하는 천혜의 경관을 자랑하는 지역에 위치해 있어 캠핑족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합강캠핑장 캐빈하우스 내부 모습

이용객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지난 2018년 한해 이용객은 전년도 대비 33% 증가한 10만 명에 육박할 정도로 지역을 대표하는 캠핑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시는 명품 캠핑장 조성을 위해 이용객 대상 설문조사를 실시해 종합적인 시설개선 마스터플랜을 수립한 상태로,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년간 22억 원(특별교부세 5억 포함)을 투입해 각종 편의시설을 확충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다목적운동장과 족구장, 배드민턴장 등의 편의시설이 설치됐으며, 올해에는 오토사이트 13개면과 화장실, 개수대, 샤워실을 추가로 설치한다. 내년에는 어린이물놀이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시는 이번 편의시설 확충이 예정대로 마무리되면 캠핑장 이용객 편의에 크게 기여하는 등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명품 캠핑장으로 발돋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합강캠핑장 편의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라며 “합강캠핑장이 전국 최고 수준의 명품 캠핑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합강캠핑장 카라반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