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악의 미세먼지 공습..."할 수 있는 것은 다해라"
최악의 미세먼지 공습..."할 수 있는 것은 다해라"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9.03.07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세종시 긴급대책회의…살수차 운행 강화·공기청정기 추가보급 추진

세종시가 고농도 미세먼지로 인한 주민건강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초등학교 주변 살수 및 공기청정기·마스크 보급 등 비상저감조치를 강화 시행한다.

시는 초미세먼지 고농도 상황이 일주일째 지속됨에 따라 7일 오전 교육청, LH 등 유관기관과 함께 긴급 대책회의를 열고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를 강화하기로 했다.

이춘희 시장의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는 현재 시행 중인 미세먼지 비상저감 조치에도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주민 건강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비상저감조치 강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집중됐다.

이에 따라 이날부터 ▲소방차·산불진화차 동원 초등학교 주변 살수조치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노인정 등 공기청정기 추가 설치 ▲실외근로자 등에게 미세먼지 마스크 보급 등을 추진한다.

이외에도 ▲농업부산물 및 생활폐기물 소각 행위 계도·감시 ▲건설공사장 살수차 운행 강화 ▲미세먼지 대응·저감 실천 시민운동 등을 전개한다.

장기적으로는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에 따른 자동차 운행제한 조례’를 제정해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자동차 배출가스 5등급 차량에 대한 운행을 제한하도록 할 계획이다.

세종시에 등록된 자동차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은 1만 3,000대 가량으로, 시는 이들 차량의 운행 축소를 위해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을 확대 추진할 방침이다.

이춘희 시장은 “건설공사장 작업시간 단축과 공공기관 차량 2부제 시행 등의 비상저감 조치로는 시민의 불안을 줄이기에는 역부족인 상황”이라며 “보다 강화된 비상저감조치를 시행해 주민 건강피해 최소화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