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 지정…산업육성 시동
세종시, 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 지정…산업육성 시동
  • 세종의소리
  • 승인 2019.03.08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현판식…경영체 홍보·판매·마케팅 등 교육·컨설팅 지원

세종시가 지난 7일 조치원 고용복지플러스센터 7층에서 ‘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를 개소하고 본격적인 산업 육성에 시동을 걸었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이강진 정무부시장과 오현석 지역아카데미 대표, 인증업체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정서 교부 및 현판 제막식 행사가 진행됐다.

지원센터는 농촌융복합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등에 근거해 6차산업 업무의 공식적 위탁 기관으로 지정됐으며, 향후 3년간 현장 경영체에 대한 최적화된 맞춤형 지원을 펼친다. 6차산업이란 1차의 농업 생산과 2차의 제조·가공, 3차의 체험, 교육, 서비스 등을 상호 융·복합해 고부가가치 등을 창출하는 미래 지향적 산업을 말한다.

지원센터는 ▲경영체의 6차산업 인증 및 사후관리 ▲홍보와 판매 및 마케팅 지원 ▲교육 및 컨설팅 ▲관련 지원 사업 연계 ▲예비 6차산업 인증업체 발굴 및 육성 등을 맡을 예정이다.

시는 지원센터 운영을 통해 오는 2030년까지 핵심선도 경영체 60곳을 육성하고, 로컬푸드 산업과 연계해 프리미엄 로컬푸드 공급 등을 가속화 한다는 복안이다.

이강진 정무부시장은 “농촌융복합산업지원센터의 공식 출범을 계기로 국내외 6차산업 활성화 우수사례의 국내 적용 방안을 모색하고, 온라인 기획 마케팅 등 인증업체 맞춤형 판로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며 “세종시도 6차산업이 농산업의 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