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YWCA, 도농상생일자리 창출 사업 참여자 모집
세종YWCA, 도농상생일자리 창출 사업 참여자 모집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9.02.25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1일까지 모두 35명 선발, 로컬푸드 활성화 지원 및 농산품 활용한 상품 개발 지원 예정

세종 YWCA에서는 로컬푸드 연계를 통한 도농상생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세종 YWCA에서 세종시가 전략적으로 추진 중인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해 생산농가의 가공식품 레시피 개발을 지원하고 지역농가의 생산품을 이용한 제과제빵 및 각종 전통 떡 개발 교육 등을 통해 판로 확보와 안정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중 로컬푸드 가공식품 레시피 개발 지원 사업은 지역 농산품을 활용해 가공식품을 생산, 이를 세종시에서 운영 중인 로컬 푸드직매장에 납품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업에 한정해서 참여자를 모집한다.

또, 가공 식품 개발을 상품화하면서 이를 토대로 새로운 조합을 설립, 정부에서 추진 중인 일자리 창출사업으로 연결시키는 것이 이번 사업의 목적이 되고 있다.

이 밖에 참여 사업자는 로컬푸드 가공식품 생산자가 애로사항이 발생할 경우 교육에 참여하는 시민과 공동체를 형성하여 분업생산과 공동창업 컨설팅을 지원하고 지속적인 품질관리로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도록 지원을 해야 한다.

로컬푸드 활용한 지역특화상품 개발은 제과 제빵 등 지역 특화 상품 개발을 지원하고 쌀과 콩 등 각종 농산물을 이용한 세종시 만의 독특한 떡을 만들어 싱싱장터, 또는 로컬 푸드 직매장을 통해 판매하도록 도와주는 사업을 마련해야 한다.

사업 참여자 모집 기간은 지난 18일부터 오는 3월 11일까지 22일간이며 로컬푸드 생산자 및 농업 종사자, 농업가공품 생산자, 관련 사업 창업 또는 취업을 희망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로컬푸드 가공식품 레시피 개발에 24명, 지역특화상품 개발 11명 등 모두 35명을 모집하며 선발된 교육생은 3월 25일부터 6월 30일까지 매주 2회씩 총 55시간을 교육받게 된다.

한편, 세종 YWCA와 고용노동부, 세종시 등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사업은 오는 3월 7일 도담동 싱싱문화관 1층 대회의실에서 오전 10시부터 사업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044-863-9898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