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운동 100주년'..세종시, "휴대전화에도 태극기 달아요"
'3·1운동 100주년'..세종시, "휴대전화에도 태극기 달아요"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02.24 0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맞아 휴대전화용 태극기 이미지 배포
세종시청에 게양된 대형 태극기 모습

세종시가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민족자존과 국권회복을 위해 희생했던 선열들의 독립정신을 계승하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고자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한다.

시는 시청 본관에 대형 태극기를 설치하고, 지난달 31일부터는 각 읍‧면‧동 주요 도로변에 3,000여 개의 태극기를 게양해 시민 누구나 선열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길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이·통장과 주민자치위원, 세종맘 카페, 아파트 관리사무소, 유관 기관·단체 등과 공조는 물론 SNS 등 다양한 홍보 매체를 활용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태극기 달기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소형 태극기를 제작해 공무원들이 책상에 부착할 수 있도록 하고, 태극기 이미지를 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해 휴대전화 바탕화면에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독특한 시책도 펼치고 있다. 휴대전화용 태극기 이미지는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 에 접속하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아 바탕화면에 설치할 수 있다.

이춘희 시장은 “올해는 일제의 폭압에 항거해 대한민국의 독립을 부르짖은 3‧1만세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는 해로 어느 때보다 의미 있는 해”라며 “모든 시민이 태극기 달기라는 작은 행동으로 나라사랑을 몸소 실천해 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세종시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태극기 이미지를 휴대전화 바탕화면에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시책을 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