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주부모니터단, '생활밀착 서비스' 집중모니터링
행복도시 주부모니터단, '생활밀착 서비스' 집중모니터링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02.21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전체회의 개최, 올해 모니터링 주제 및 활동계획 논의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21일 오후 행복청 종합상황실에서 ‘2019년도 제7기 행복도시) 주부모니터단’ 상반기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세종시 '행복도시 주부모니터단'이 올해 생활밀착서비스를 집중 모니터링한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김진숙, 이하 행복청)은 21일 오후 행복청 종합상황실에서 ‘2019년도 제7기 행정중심복합도시(이하 행복도시) 주부모니터단’ 상반기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올해 주부모니터단 운영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문화시설(어린이박물관 등) ▲기반시설(복합커뮤니티센터, 공원, 체육시설 등) ▲안전 ▲교통 등 일상생활 분야에 대해 모니터링 주제를 선정, 개선사항을 발굴하는 '집중모니터링'을 실시하기로 결의했다.

행복도시 주부모니터단은 2011년 첫마을 입주민 12명을 시작으로 창단되어 6기(7년간)를 거쳐 왔으며, 도시건설과 관련된 주민의견 발굴과 제안, 모니터링, 각종 행사와 봉사활동 참여 등 실제 주민들의 목소리를 도시건설에 반영해 행복도시를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드는데 기여하고 있다.

제7기 주부모니터단은 기존 입주지역과 행복도시 신규 입주 지역인 다정동․새롬동․대평동 등에서 단원을 충원해 총44명으로 구성됐다. 지난 연말부터 활동을 시작해 2019년 말까지 운영된다.

김진숙 행복청장은 “행복도시는 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국민이 함께 참여하는 도시만들기를 하려고 노력한다”며 “특히, 여성들의 섬세한 시각으로 실질적인 도시발전 과제가 도출될 수 있도록 모니터 단원분들께서 활발히 활동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