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자원 안내" 세종시, 신규 '문화관광해설사' 모집
"관광자원 안내" 세종시, 신규 '문화관광해설사' 모집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02.12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5명 모집, 19일~28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
세종시가 19~28일까지 '문화관광해설사'를 신규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 2015년 진행된 문화관광해설사 수료식 모습

세종시가 지역 관광자원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 서비스를 제공할 '문화관광해설사'를 신규 모집한다.

문화관광해설사는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지역의 문화유적 및 관광자원에 대한 이해와 감상,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역사·문화·자연 등 관광 전반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을 제공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번 모집인원은 총 5명으로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전자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응시 자격요건은 만20세 이상 만60세 이하로, 접수일 현재 주민등록 주소지가 세종시여야 하고, 자원봉사자로서 사명감과 관광서비스 마인드를 두루 갖춘 자여야 한다. 외국어 구사능력이 가능한자나 역사학, 관광학 등 관련학과 전공자, 유사 해설활동과 자원봉사 경력자, 수화 가능자 등 장애인 관광안내 가능자는 우대한다.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있는 능력있는 해설사를 선발하고, 한국관광공사 주관 신규양성교육과 현장 실무수습 3개월을 거쳐 최종 선발되면 해설사로 활동하게 된다.

문화관광해설사 신규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 '공고/고시입찰'을 참고하거나, 시 관광문화재과(☎ 044-300-581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