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 초당적 협력해야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 초당적 협력해야
  • 신도성 기자
  • 승인 2019.01.31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수도완성 세종시민대책위, 충청권 여야정 협의체 및 민관정 추진협의회 구성 제안

행정수도완성세종시민대책위는 31일 세종청사의 행정의 효율성 제고에 필요한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를 위한 충청권 여야정 협의체 및 민관정 추진협의회 구성을 제안했다.

시민대책위는 이날 성명을 발표하고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는 지방분권과 국가균형발전의 상징적 장소로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 추진되어야 할 선행과제라고 지적하면서  "세종 신청사 실시 설계에 반영될 수 있도록 충청권의 공조와 협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며 이 같이 제의했다.

또 , 충청권에서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차제에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를 위한 충청권 여야정 협의체 및 민관정 추진협의회 구성으로 충청권의 염원을 이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민 대책위는 여야, 민관을 초월하여 세종시 원안사수 운동에서 초당적으로 협력했던 연대 정신이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를 계기로 다시 복원되기를 바란다는 말과 함께 제안하며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를 위한 충청권 여야정 협의체 및 민관정 추진협의회 구성은 세종시 원안사수 운동의 복원을 의미하고, 긴호흡으로 대장정의 길을 걷고 있는 행정수도 완성 운동의 견인차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