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경찰, 삼각포인트 순찰로 설 명절 치안 확보
세종경찰, 삼각포인트 순찰로 설 명절 치안 확보
  • 신도성 기자
  • 승인 2019.01.23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죄예방진단·민경 합동 삼각포인트 순찰 등 현장밀착 치안활동 실시
세종경찰서 전경
세종경찰서 전경

세종경찰서(서장 김정환)가 지난 21일부터 오는 2월 6일까지 총 17일 간 설 명절 특별치안대책을 추진한다.

먼저 명절 연휴에는 평시보다 112신고 및 교통량 등 치안수요가 증가하는 점을 감안, 범죄취약요소 점검을 통한 범죄 사전 억제와 사건발생 시 신속한 대응에 주력한다.

전통시장과 금융기관·편의점 등에 대한 범죄취약요소를 점검, 선제적인 범죄예방활동을 전개하고, 명절 가정불화 등으로 가정폭력이 자칫 강력사건으로 확산될 수 있는 만큼, 가정폭력 재발우려가정을 모니터링 후 위기가정을 선정해 세심하게 관리할 예정이다.

아울러, 소통 위주의 교통관리와 교통법규 위반행위 단속으로 교통사고 예방 및 안정된 교통흐름 유지에 노력한다.

특히,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공동체 치안에 주력하고 있는 세종경찰은 특별치안 기간 중 민·경 합동 '삼각포인트 순찰', 전통시장 ‘상인 간담회’ 등을 추진해 주민밀착형 활동에도 주력한다. 삼각포인트 순찰이란 순찰경찰↔상황실↔CCTV 통합관제센터 간 연계해, 도보순찰 중 방범용 CCTV·비상벨 시험 작동, 경찰서 상황실·CCTV 관제센터와 합동 점검 · 시설 개선 등의 조치를 취하는 순찰이다.

오는 25일과 28일 저녁 조치원지구대, 아름지구대를 중심으로 실시되는 어울림 순찰에는 자율방범대·시민경찰 등 협력단체와 경찰관 등 50여명이 참여해 순찰차량이 접근하기 어려운 범죄취약지역 중심으로 도보순찰을 실시한다.

또 경찰서장을 비롯한 지역별 지구대장·파출소장이 전통시장을 방문, 범죄예방 및 교통관리 현황을 점검하고 상인들을 만나 건의사항을 청취, 경찰활동에 반영한다.

김정환 서장은 “주민 여러분 가장 가까이에서 빈틈없는 치안관리로 평온한 설 명절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