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 야당도 적극 동참해야"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 야당도 적극 동참해야"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9.01.22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수도완성세종시민대책위, "민주당 충청권 4개 시도당 위원장 공동청원 환영"
"세종집무실, 각 정당 이해관계 따른 정치적 흥정물 아닌, 국정 효율 제고 국책과제"
행정수도완성세종시민대책위가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에 야당도 적극 동참해야한다고 촉구했다. 사진은 청와대 전경=청와대 제공

세종지역 시민사회단체가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에 야당의 적극적인 동참을 촉구했다.

행정수도완성 세종시민대책위(상임대표 김준식·정준이)는 22일 논평을 통해 "더불어민주당 충청권 4개 시도당 위원장의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 촉구 공동청원을 환영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대책위는 "충청권 4개 시·도당 위원장이 한 목소리를 냄으로써 국회 세종의사당에 이어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 가능성도 높아졌다"며 "충청권 시·도당 위원장들의 일치된 목소리는 다른 지역에까지 파급력이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특히 "대통령 세종집무실과 국회 세종의사당은 지방분권과 국가균형발전을 바라는 많은 국민들의 염원이자 국가 경쟁력 향상할 수 있는 국가적 과제"라며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정의당도 국가적 과제 추진에 적극 동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동청원서가 충청권 시·도당 위원장을 넘어 전국 시·도당 위원장으로 확대되기를 바란다"며 "대통령 세종집무실과 국회 세종의사당은 각 정당의 이해관계에 따라 판단되는 정치적 흥정물이 아닌, 국정 효율을 제고하는 국책과제"라고 지적했다.

대책위는 "앞으로 야당과 다른 지역 시·도당 위원장이 동참할 수 있도록 협력을 요청하고 공감대를 확산해 갈 것"이라며 "온 국민의 열망을 모으기 위해, 3~4월 중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를 촉구하는 국민청원을 조직적으로 준비해 10만 명 이상이 참여하는 청원을 정부에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충청권 4개 시·도당 위원장들은 지난 20일 "국정운영의 효율성을 확보하고 국가균형발전을 열망하는 국민적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가 절실하다"는 내용의 공동청원서를 채택했다.

또 이해찬 당 대표가 대표발의한 국회법 개정안의 원만한 처리를 통해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의 법적 근거를 명확히 하는 등 국회 세종의사당의 차질 없는 건립에도 적극 대응키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