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제고, 호주 시드니에서 '글로벌 역량' 강화
세종국제고, 호주 시드니에서 '글로벌 역량' 강화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9.01.18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부터 19일까지 15일간 글로벌 리더 육성 위한 '국제교류 리더십 프로그램'
세종국제고가 호주 시드니 맥쿼리대학교 부설영어센터에서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진=세종국제고 제공

세종국제고등학교(교장 소은주)가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역량을 강화했다.

1학년 학생 15명과 교사 2명은 지난 5일부터 오는 19일까지 15일간 호주 시드니 맥쿼리대학교 부설영어센터(Macquarie University English Learning Center)에서 이번 국제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시대에 걸맞는 국제적인 사고·견해를 넓히고, 특히 현지의 다양한 수업을 통해 다른 문화권 생활문화양식과 언어를 익혀 진로를 확립하고 의사소통능력을 함양하는 기회를 가졌다.

오전 시간에는 ▲시사문제 토론 ▲문화 관련 영어 수업 ▲소논문 작성 ▲그룹 프레젠테이션 등을 체험하고, 오후에는 현지 대학생들과의 ▲버디 프로그램 ▲마케팅 및 다문화주의를 주제로 한 대학 교수 특강 ▲Australian Landscape Workshop ▲호주 현지 금융 회사 견학 등에 참여하는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또, ▲시드니 한국교육원 방문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공연 관람 ▲타롱가 동물원 방문 등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서 역량을 길렀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이가은(1학년) 학생은 “원어민 선생님의 수업과 현지인들과의 대화를 통해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 영어 말하기에 자신감이 생겼다”며 “또한 소논문 작성과 문화 체험을 통해 호주와 한국의 문화와 교육시스템 등의 차이를 이해할 수 있었고 호주 정부에서 생태계 보호를 위해 기울이는 노력도 알게 된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수열 지도교사는 “현지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한 대학교 관계자 분들로부터 매우 우수한 학생들이라는 평을 들을 만큼 학생들이 모든 프로그램에 열정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주제의 수업을 통해 문화 교류 체험을 하며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