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방학 프로그램 “추위 No! 지루함 No!”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방학 프로그램 “추위 No! 지루함 No!”
  •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 승인 2019.01.17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류권옥)는 세종시 청소년들의 유용하고 알찬 겨울방학을 위해 ‘2019년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다음과 같이 마련하였다.

  ‘솔리언 또래상담교육’은 청소년들이 또래들과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친구들과 원활하고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즐거운 모래놀이 & 부모교육’은 청소년들이 집단모래놀이를 통해 생각과 느낌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 부모를 위한 회복적 생활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사춘기에 접어들면서 자기 정체성을 찾으려 애쓰는 청소년들에게 ‘심리검사를 통한 자기이해’ 및 ‘영화를 통한 자기성장’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올해로 18기를 맞이하는 청소년 동아리 우다다(우리는 다 다르다) 워크샵과 아카데미가 진행된다. 우다다는 2004년 창간된 세종시청소년신문기자단으로 18기 기자단이 지난해 12월에 선발되었다. 

  류 센터장은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와 청소년들이 자기를 이해함과 함께 서로를 존중함을 경험하여 보다 건강한 방학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sj1388.or.kr)를 참조하거나, 세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44-867-2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