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텍산업, 세종시 문화예술 후원금 1500만원 전달
이텍산업, 세종시 문화예술 후원금 1500만원 전달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9.01.14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전달식, 세종시 문화정체성 확립 위한 ‘여민락교향시’ 창작에 활용 예정
이두식 이텍산업 회장오른쪽)이 14일 이춘희 세종시문화재단 이사장에게 문화예술후원금 1,500만원을 전달했다.

특장차 전문기업 ‘이텍산업’(회장 이두식)이 14일 세종시에 문화예술후원금 1,500만원을 전달했다.

이두식 회장은 이날 이춘희 세종시문화재단 이사장에게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텍산업의 후원금은 여민락교향시 창작에 활용될 예정이다. 문화재단은 올해 세종대왕과 세종대왕의 문화적 성취를 현대적으로 재조명하는 ‘여민락교향시’ 창작음악회를 준비하고 있다. 현재 이신우 교수(서울대 작곡과, 안익태 작곡상 대상)가 현악과 플루트, 오보에, 클라리넷 등 클래식 관현악 편성으로 작곡 중이다.

‘여민락 교향시’ 창작음악회는 세종축제 기간 중에 ‘세종솔로이스츠’(지휘 : 강효 줄리아드 교수)와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지휘 : 정치용)의 연주를 통해 세종시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두식 회장은 “공연현장에서 시민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서 문화메세나 활동에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면서 “특히 올해는 문화재단이 세종시의 문화정체성 확립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데 이런 의미 있는 일에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텍산업'은 지난 2016년 3월 세종시 연동면 명학산업단지에 입주한 업체로, 이후 매년 세종시에 문화예술 후원금 등을 기탁하고 있다.

1994년 이가상사로 출발, 국내시장 점유율 80%가 넘는 국내 최대의 특장차 전문 제조사로 도로유지 관리차량, 제설차량, 공항관리차량, 군경특수차량 등을 주로 생산하고 있다. 특히 국내 특수차량 산업분야 최초로 세계적인 전문기업 300개 육성 프로젝트 '월드클래스 300 기업'에 선정되는 등 중견기업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이두식 회장은 세종상공회의소장을 맡고 있기도 하다.

이춘희 이사장은 이 자리에서 지역의 대표기업 이텍산업이 세종시민을 위한 문화메세나 활동에 3년 연속 참여해 준 것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세종시문화재단 메세나후원 관련 문의사항은 전화(044-850-051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