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새롬초·도담고', 학부모 교육참여 공모전 교육부장관상
세종시 '새롬초·도담고', 학부모 교육참여 공모전 교육부장관상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9.01.10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회 교육참여 및 학부모 교육 분야로 입상 영예
교육부에서 주관한 「2018 전국 학부모 교육참여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새롬초, 도담고가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사진은 새롬초 학부모회가 추진한 ‘행복한 동행, 왁자지껄 둘레숲길 나들이’ 행사 단체사진
교육부에서 주관한 '2018 전국 학부모 교육참여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새롬초와 도담고가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새롬초 학부모회가 추진한 ‘행복한 동행, 왁자지껄 둘레숲길 나들이’ 행사 단체사진

'2018년 전국 학부모 교육참여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세종시 새롬초와 도담고가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10일 세종시교육청에 따르면, 교육부에서 주관한 이번 공모전은 학부모의 학교참여 활성화를 위해 우수사례 발굴 및 공유를 목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은 지난달 관내 학부모회와 학교 대상 공모를 통해 총 10편을 우수사례로 선정했으며, 이중 2편을 전국 공모전에 추천했다. 그 결과 새롬초(교장 이외자)와 도담고(교장 강양희)가 각각 우수상과 장려상의 영예를 안았다.

새롬초는 개교 2년차에도 불구하고 학부모가 중심이 되어 학교와 협력하며 교육공동체의 화합과 신뢰를 다져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자발적인 학부모 재능기부,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하는 공동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학부모회를 활성화해 왔다.

도담고는 학부모교육을 다양화하고 세종지역만의 특성에 맞추어 학생-학부모-지역민이 어울릴 수 있는 화합의 발판 마련에 주력한 결과, ‘꿈사랑 세빛 학부모교육’프로젝트 실천으로 학부모교육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교육공동체 주체로서 학부모의 역할을 강화하고 학교와 함께 성장하고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학부모 자치를 더욱 활성화하겠다”며 “앞으로도 학부모회의 역량을 발전시켜 학교와 학생들이 더욱 행복해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