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올해 333억 투입 공공하수도 확충
세종시, 올해 333억 투입 공공하수도 확충
  • 신도성 기자
  • 승인 2019.01.01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하수관로 정비 등 13개 사업 추진

세종시가 안정적인 하수처리시설 기반 확충과 보건위생 환경 및 하천수질 개선을 위해 2019년 총 333억 원을 투입해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 등 13개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올해 하수도사업 예산을 100% 집행한다는 목표로 설정하고, 신규 발주사업의 기술검토 및 재원협의, 공사입찰등 행정절차 기간을 최대한 단축하기로 했다.

특히 계속사업은 동절기 공사중지를 예년보다 15일 앞당겨 2월중순 해제하고, 공사관계자가 참여하는 ’예산집행대책반‘을 분기별로 운영하는 등 사업추진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읍·면지역 공공하수처리시설 확충을 통한 안정적인 하수처리시설기반 구축을 위해 ▲국곡리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 등 3개사업(41억 원) ▲장군면 하수관로 정비사업 등 7개 사업(231억) ▲성덕리 마을하수도 정비사업 등 3개 사업(61억) 등 총 13개 사업을 추진, 농촌지역 하수도 보급률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또, ‘하수도정비기본계획 및 물재이용 관리계획’을 변경 수립해 하수처리구역 확대를 통해 하수도 보급률을 향상하고, 기후변화로 인한 물부족문제 대응을 위한 물재이용 증대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임재환 상하수도과장은 “읍면지역 상하수도 인프라 구축 확대를 통해 시민 모두가 깨끗하고 안정적인 물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