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천사 도담초 학생들, 연말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기부천사 도담초 학생들, 연말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8.12.12 2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뜰바자회, 꼬마CEO 행사 운영 수익금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
도담초 학생들이 다양한 행사를 운영해 마련한 수익금을 굿네이버스와 월드비전에 기부했다.

세종시 도담초등학교(교장 김태환)가 연말을 맞아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해 훈훈함을 주고 있다.

12일 도담초에 따르면, 지난 6월부터 12월까지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들이 모두 참여해 ▲알뜰바자회 ▲꼬마CEO행사를 운영해 640만원의 수익금을 마련했고, 이중 495만 원은 굿네이버스에, 145만 원은 월드비전에 기부했다.

학생들은 직접 창업아이템을 개발하고 공모해 학급별로 우수창업 물건을 선정했고, 이를 사고 파는 진로교육을 체험했다.

1, 2학년은 학생들이 직접 계획하여 가게별로 판매할 물건을 수집하고 ▲가게이름 정하기 ▲간판 만들기 ▲물건 값 정하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알뜰바자회 행사를 실시했다. 또 3~6학년은 자원의 소중함을 이해하는 ▲도담아울렛 ▲더불어 살아가는 진로교육 실천하기 ▲행복 씨앗을 나누는 꼬마CEO ▲내가 만드는 컵케이크라는 주제로 꼬마CEO 행사를 펼쳤다.

김태환 교장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계획하고 창업하는 진로체험을 경험하며 발생한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는 소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어려운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도담초 학생들이 다양한 행사를 운영해 마련한 수익금을 굿네이버스와 월드비전에 기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