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포인트 순찰, 범인 검거로 효능 드러내
삼각포인트 순찰, 범인 검거로 효능 드러내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8.12.04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경찰, CCTV 활용한 지역경찰-112상황실-관제센터간 유기적 연결로 범인 검거 이뤄
삼각 포인트 순찰로 범인을 잇달아 검거한 전장규 경위<사진 가운데>에 대한 포상 수여식이 3일 세종경찰서에서 있었다.

지난 3일 세종경찰서 2층 소회의실에서는 김정환 경찰서장을 비롯한 직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중요범인 검거 등에 대한 포상 수여식을 있었다.

이날 행사는 지날달 21일 밤 세종시 소재 화장품 샾에서 발생한 야간침입절도 사건을 조기에 해결한 유공경찰관에 대해 포상하고 격려하는 자리였다.

포상자인 한솔파출소 전장규 경위는 지난달 21일 새벽 화장품샾 문을 강제로 개방한 후 화장품 20개(400만원상당) 절취한 피의자를 상가 및 방범용 CCTV 검색 및 추적끝에 5시간만에 용의자를 특정, 검거했다.

또, 1일에는 공사현장 공구 절도(150만원 상당)신고를 받고 출동한 조치원지구대 유우영 순경은 주변 CCTV비상벨을 눌러 관제요원과 교신하여 화상 수색요청, 흰색 모자를 쓴 남자를 용의자로 특정 해 범인을 검거했다.

전경위가 잇달아 범인을 검거하는 데는 김정환서장 부임이후 마련한 지역경찰-112 상황실- 관제 센터를 연결하는 이른바 '삼각 포인트' 순찰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이와 함께 아동‧청소년 상대 ‘하늘에서 경찰관 목소리가 들려요’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경찰이 방범용 CCTV비상벨을 홍보하며 자연스레 이상 유무가 점검이 돼 상시 최적 상태로 유지되면서 도시통합정보센터에서 경찰관에게 수사목적으로 약 67회 CCTV열람을 제공하는 등 본래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김정환 세종경찰서장은 “삼각포인트 순찰로 지역경찰이 시민에게좀 더 다가가는 체감 치안활동을 펼치고 있다" 며 "더불어 방범용 CCTV 최적화도 가미되어 각종 강력사건 및 생활범죄 사건 해결에도움이 되고 있다. 즉, 범죄예방과 검거! ‘일거양득’의 효과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