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균형발전 세종시, 선두에 기업인들 중심"
"국가균형발전 세종시, 선두에 기업인들 중심"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8.12.03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제1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축제의 장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유공자 시상식·기업 비전선포식 등 진행, 지역 기업인 자긍심 고취
3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행사에서 기업인들이 비전선포식을 갖고 있는 모습, 사진=세종시 제공

"새로운 100년을 향한 기업의 도전, 대한민국 명품도시 세종을 이끌겠습니다."

세종시 지역경제를 담당하는 기업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세종경제 발전을 위해 역량을 모을 것을 다짐했다. 특히 기업하기 좋은 도시 세종으로 도약하는 계기와 함께 명품도시 세종의 첫걸음을 만들자는 데에 뜻을 모았다.

세종시(시장 이춘희)가 주최하고 세종상공회의소(회장 이두식)가 주관한 ‘제1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행사가 3일 어진동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매년 12월 첫 월요일을 세종시 기업인의 날로 정한 ‘세종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에 따라 올해 처음 마련됐다. 이춘희 시장을 비롯해 이두식 세종상공회의소 회장, 서금택 의장, 최교진 교육감, 윤범수 중기청장, 김정환 세종경찰서장, 김해진 세종세무서장, 고려대 세종캠퍼스 안정오 부총장 등 지역 핵심 인사들이 총 출동했다.

이날 행사에선 올 한 해 동안 지역산업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기업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기업 부문과 유공자 부문으로 나눠 '우수기업 포상'이 진행됐다.

기업 부문에서는 ▲경영부문 ㈜대상이엔지 ▲기술부문 엘이디라이텍㈜ ▲창업부문 ㈜에스엠에스 ▲사회공헌부문 ㈜에프에이 4개사가 선정돼 세종시장 표창을 받았다.

유공자 부문에서는 ▲㈜나노신소재 임창호 ▲㈜한국피이엠 배철우 ▲㈜에스켐 신군호 ▲㈜대명연마 김명묵 씨 등 4명이 세종시장 표창을, ▲㈜다스코 송덕화 ▲㈜제원에이스산업 김수연 ▲㈜장남 임재덕 ▲㈜에프에이 금향숙 씨 등 4명이 세종상공회의소회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3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세종시 제공

특히 ㈜에스엠에스, ㈜에스피씨삼립, 와이팜영농조합법인, ㈜두레마을을 ㈜레이크머티리얼즈, ㈜대명연마, 한국바이오켐제약㈜, ㈜케이앤케이㈜싸이텍 등 ‘고용창출 우수기업 인증제, 기업 9곳이 시장상을 수상했다.

최근 제53회 전국 기능경기대회에서 세종시 대표로 출전해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와 지도교사에 대한 표창 수여식도 함께 진행됐다. 제빵부문 심천용 학생(동메달)을 지도한 세종하이텍고등학교 권용중 교사와 화훼부문 오다혜 씨(우수상)를 지도한 플로리스트파크 김기선 대표 등 2명이 세종기능경기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이와 함께 기업인들은 ‘새로운 100년을 향한 기업의 도전, 대한민국 명품도시 세종을 이끌겠습니다’를 주제로 비전선포식도 가져 의미를 더했다. 세종경제 발전을 위해 역량을 모을 것을 다짐하고, 기업이 박수를 받으며 지역경제에 당당히 기여할 수 있는 선순환적 사회 풍토를 만들자는 데에 뜻을 같이 했다.

이두식 세종상공회의소 회장은 개회사에서 "국가균형발전이라는 백년대계로 출범한 세종시가 앞으로 가야할 변화의 길의 선두에 우리 기업들이 서 있다"면서 "이날 기업인의 날이 기업하기 좋은 도시 세종으로 도약하는 계기이자 대한민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명품도시 세종의 첫걸음이 되었으면 한다"고 격려했다.

이춘희 시장은 "지역 중소기업인들이 국가와 지역경제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는 주역이라는 자긍심을 갖고 희망의 미래를 창조하는 중소기업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1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행사 모습
‘제1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행사 모습
‘제1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행사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