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책 읽는 가족'..조치원읍 황은정 씨 가족 선정
세종 '책 읽는 가족'..조치원읍 황은정 씨 가족 선정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8.11.26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개월 동안 총 1,260권 읽어.. 월 평균 55권 꼴.. 독서의 생활화 몸소 실천
세종교육연구원이 2018년도 ‘책 읽는 가족’으로 황은정(조치원읍) 씨 가족을 선정하고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했다. 현판과 인증서를 들어 보이는 황은정 씨 가족
올해 ‘책 읽는 가족’으로 선정된 황은정씨 가족이 인증서와 현판을 받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세종시교육연구원(원장 김상학은 올해 ‘책 읽는 가족’으로 황은정(조치원읍) 씨 가족을 선정하고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했다고 26일 밝혔다.

‘책 읽는 가족’ 사업은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가족 독서운동 캠페인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도서관협회와 공공도서관이 연계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황은정 씨와 딸 전율하 양과 아들 전찬웅 군은 지난 1월부터 8월까지 총 1,260권의 책을 대출해 가족 구성원 월별 대출 도서가 약 55권으로 집계됐다. 도서관 이용과 독서의 생활화를 몸소 실천해 도서관 이용자들에게 모범을 보였다는 평이다.

선정은 가족이 세종교육연구원의 회원으로 등록되어 1년 동안 도서관을 활발하게 이용하고 독서문화프로그램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도서 대출량, 반납 연체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김상학 원장은 "책 읽는 가족 선정을 통해 가족 모두가 책 읽는 분위기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의 독서문화센터로서 지역민들이 즐겨 찾는 도서관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