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자원 융복합 활성화 분야 장려상 획득
농촌자원 융복합 활성화 분야 장려상 획득
  • 세종의소리
  • 승인 2018.11.20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농업기술센터, 신기술 보급·농산물가공 인력육성 공로

세종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낙거)가 20일 농촌진흥청 농촌자원 종합평가회에서 농촌자원 융복합 활성화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장려상을 수상했다.

농진청의 농촌자원 종합평가는 지역 유무형 자원을 활용한 농촌자원 분야 기술 보급으로 농가소득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우수 사례를 발굴해 성과를 확산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세부 평가 분야는 농촌생활 활력증진 우수기관, 농촌자원 융복합 활성화 우수기관, 농작업 안전관리 실천 등 3개 분야로, 서면 및 발표심사를 통해 전국 19곳의 우수 기관 및 농업인 조직이 선정됐다.

농업기술센터는 농촌융복합산업(6차산업) 활성화를 위해 농촌자원분야 기술을 보급하고 농가소득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농촌자원 융복합 활성화 분야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특히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신기술 보급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농업인이 1차 농산물 생산부터 가공, 판매, 농촌체험까지 전문적으로 다룰 수 있는 농촌 융복합 기술 지원과 로컬푸드 가공 지원 등을 꾸준히 추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농업기술센터는 농산물 가공 전문인력 및 농촌자원 농촌융복합산업 경영체를 양성하고 매년 지역축제 등에 참가해 농심을 알리고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등 도농상생에도 노력했다.

이번 2018농촌자원 사업 종합평가회 시상식은 20일 전북 전주 농업진흥청 농업과학도서관에서 열린 농촌자원 종합평가회 및 포럼 정기총회에서 진행됐다.

최낙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앞으로도 로컬푸드를 이용한 가공상품 개발과 신기술 보급, 농산물가공인력 양성, 지속가능한 농촌체험 등 농촌융복합산업의 활성화와 도시와 농촌이 함께 잘사는 세종시 만들기를 위해 더욱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