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고등학교, ‘생태탐사-철새여행’떠나
한솔고등학교, ‘생태탐사-철새여행’떠나
  • 한솔고등학교
  • 승인 2018.11.16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강의 뿌리를 찾아보고 내 고장에 대한 애향심 키워

한솔고등학교(교장 유인식, 이하 한솔고)는 16일부터 17일까지 1박 2일 동안 학생 26명과 교사 4명 총 30명이 금강변 충청 일원에서 금강탐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금강탐사는 ‘생태탐사-철새여행’이란 테마를 통해 금강 주변 둘레길을 걸으며 금강의 뿌리를 찾아보고 내 고장에 대한 애향심을 키우고 과학적 소양을 키우기 위해 추진됐다.

첫째날은 ▲탑정호 수변생태공원 ▲부여 백제보 ▲부소산성 해상탐사 ▲서천 조류생태전시관 등의 탐사를 실시했으며, 둘째날은 ▲부안 새만금홍보관 ▲선유도 ▲서천 송림갯벌 등의 탐사를 진행했다.

이번 탐사에 참여한 학생은 “자연과 함께하는 생태, 조류 탐사활동을 통하여 내고장에서 살아가는 동·식물들에 대해 알게됐다”며, “주변을 돌아보는 계기로 삼고 앞으로는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에 대해 고민해보게 됐다”고 말했다.

유인식 교장은“ 이번 금강탐사는 교과학습과 연계시켜 학생들에게 학습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키고 단체생활을 통해 규칙과 질서의식,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여 더불어 사는 삶을 일깨워 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한솔고가 세종시의 유일한 자율형 공립고로서 다양하고 질 높은 교육을 실현하고 특색과 의미있는 주제를 가진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교육을 실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솔고는 이번 행사를 마치고 오는 23일 금강탐사를 통해 작성한 보고서로 결과물 발표회를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