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금택 의장, 중국 청도 수입상품박람회 방문
서금택 의장, 중국 청도 수입상품박람회 방문
  • 세종의소리
  • 승인 2018.11.15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람회 현장서 세종시 기업 알리고 참여 기업들 독려
중국 청도시 성양구 당서기 예방하고 우호 협력 방안 논의
서금택 의장과 성양구서기장 환담 사진
서금택 의장과 성양구서기장 환담 사진

세종시의회 서금택 의장이 15일 중국 청도에서 열리는 중한일 수입상품 박람회를 찾아 세종시 지역 기업들의 위상을 알렸다.

중한일 수입상품 박람회는 중국 청도시 성양구 인민정부가 주최하는 행사로 중국 산동성국제농산품전시거래센터에서 16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된다. 서 의장은 주최 측으로부터 VIP 자격으로 공식 초청 받았다.

박람회에는 우리나라는 물론, 중국과 일본 3개국의 약 500여 기업들이 전시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한국효소, ㈜용성코리아, ㈜엔오엔 등을 비롯한 16개의 세종시 소재 기업들이 대거 참가했다. 서 의장은 참가 기업들의 전시 부스를 둘러보며 국내 기업 관계자들을 만나 독려했다.

서 의장은 박람회 개최 전날인 이날 청도시 성양구 ‘왕 보’ 서기장(당서기)을 예방하고 양 기관 간 우호적 협력관계 구축과 교류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서 의장은 "다수의 세종시 기업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해 자랑스럽다"면서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한중일 3개국의 무역 활성화는 물론, 양 기관 간 경제적 우호협력의 발판을 마련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서 의장은 청도시 성양구 서기장에게 향후 세종시 내방을 요청하기도 했다.

한편, 서 의장은 현재 시의회 제53회 제2차 정례회 회기 중인 점을 감안, 2박 3일간의 최소 일정만 소화한 후 귀국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