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고운동-충남 당진시 당진3동 자매결연
세종시 고운동-충남 당진시 당진3동 자매결연
  • 세종의소리
  • 승인 2018.11.15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협약식…문화·산업 등 민간 우호증진 교류 명문화

세종시 고운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우성진)가 15일 고운동 복합커뮤니티센터(복컴)에서 충남 당진시 당진3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자매결연은 지난 6월 고운동 주민자치위원회의 당진3동 주민자치센터 선진지 견학을 계기로 양 지역이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민간 우호증진 교류를 하기로 한 데 따른 것이다.

당진3동은 전형적인 도농 복합 마을로, 지역 내에 초중고교가 밀집해 있어 젊은 학부모와 학생들이 다수 거주하고 있는 지역이다. 특히 주민총회·마을계획단, 마을학교, 청소년시의원, 사랑반 토론회 등 활발한 주민자치위원회 활동을 펼치고 있어 이번 협약으로 양 지역 간 주민자치 분야 상호 발전이 기대되고 있다.

앞으로 양 주민자치위원회는 문화, 산업 등 여러 분야에서 실질적이고 다양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번영과 발전을 추구하고 주민간 친선과 우호증진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을 가진 양 지역 주민자치위원회는 고운동의 2개의 복컴 및 세종시 관내 주요 명소를 함께 탐방하며 고운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주요 추진 사업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등 상호 우의를 다졌다.

우성진 고운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세종시 고운동과 당진시 당진3동 간 문화·산업 등 여러 분야에서 보다 활발하고 실질적인 교류를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