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평생학습 나눔 한마당 5천여명 '대성황'
세종시 평생학습 나눔 한마당 5천여명 '대성황'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8.11.11 2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 시민을 만나 세종과 하나가 되다' 주제로 대평동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열려
‘제2회 세종시 평생학습 나눔 한마당 축제’ 모습

세종시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이사장 이춘희 시장)은 지난 10일 대평동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제2회 세종시 평생학습 나눔 한마당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평생학습, 시민을 만나 세종의 꿈을 열다’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평생학습기관·단체와 시민이 평생학습으로 서로 소통하고 나누는 화합의 장을 만들어냈다. 이강진 세종시 정무부시장, 서금택 세종시의회의장,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을 비롯한 시민 5,000여명이 참여했다.

진흥원이 주관하고 세종시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마임 퍼포먼스 특별공연을 시작으로 개막행사, 학습동아리 힘겨루기, 청소년 댄스 경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졌다. 또 문해 어르신들의 문해 시화 작품 54점이 전시되어 시민들과 함께 배움과 나눔의 가치에 대해 생각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평생학습 체험관에서는 23개 기관·단체가 참여해 다육이 화분, 디퓨져, 멋쟁이 팔찌, 아로마 천연 페브리즈, 팬시우드 등 34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특히 ‘나도, 바리스타!’ 체험은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큰 호응을 얻었다.

김필중 진흥원장은 “진흥원은 4차 산업혁명 및 평생학습 시대에 맞춰 다양한 평생학습 정책 사업을 확대시켜 나갈 계획을 갖고 있다”며 “배움에 대한 열정과 도전의식을 지닌 세종시민이 한 분도 소외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