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특수교육대상유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세종시 특수교육대상유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8.11.0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이 특수교육대상 유아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유아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은 지난 5일 진행한 쿠킹 클래스에 참여하여 유아들과 학부모들이 에그타르트를 만들고 있는 장면.
세종시교육청이 특수교육대상 유아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유아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은 지난 5일 진행한 쿠킹 클래스에서 유아들과 학부모들이 에그타르트를 만들고 있는 모습

세종시교육청은 특수교육대상 유아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유아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 5일부터 오는 29일까지 4주간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관내 특수교육대상유아가 있는 유치원을 대상으로 지역사회기관과 협력해 운영된다.

지난 5일 진행된 프로그램에선 평소 유아들이 쉽게 접하고 있는 음식을 소재로 요리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수교육대상유아들의 대·소근육 발달과 관찰력, 창의력 등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다양한 식재료와 교육자료를 활용해 오감발달을 촉진시킬 수 있을 것으로 시교육청은 기대하고 있다.

유아들은 총 2회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 ‘포르투갈’과 ‘멕시코’를 주제로 각각의 회차에 에그타르트와 브리또를 만들어보고 포르투갈과 멕시코의 문화도 함께 알아볼 예정이다.

찾아가는 유아문화예술교육에 참가한 한 교사는 “특수교육대상유아를 대상으로 오븐을 가지고 하는 요리수업을 진행했는데 아이들에게도 좋은 경험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많은 특수교육대상유아들이 이번 찾아가는 유아문화예술교육에 참여해 사회성과 오감을 발달시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