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시민과 함께' 놀이터 조성 본격화
세종시, '시민과 함께' 놀이터 조성 본격화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8.11.06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제1기 놀이터조성 추진위원회…시민위원 15명 등 위촉

세종시가 시민과 함께하는 놀이터 조성에 본격 시동을 건다.

시는 어린이를 비롯한 시민들이 직접 실내외 놀이터 시설과 디자인을 결정하고 사업에 참여하는 ‘제1기 세종시 놀이터조성 추진위원회’를 6일 본격 가동했다.

이날 시청 집현실에서는 시민위원 15명을 포함해 전문가와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추진위 위촉식을 개최했다.

추진위는 기존 공급자 중심의 획일화된 놀이터가 아닌 이용자 중심의 실내외 놀이터를 조성하기 위해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게 된다.

제1기 추진위에는 지난 9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시민위원 15명과 시청·시의회·행복청·교육청·LH 각 1명, 전문가 및 유관기관 관계자 5명 등 총 25명이 참여한다.

특히 추진위는 앞으로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분과위원회를 구성, 시민의 시각에서 놀이터 개선사항 등을 함께 고민하고 사업 추진에도 참여하게 된다.

시는 이번 추진위와 별도로 추후 놀이터 시범사업 대상지가 정해지면 인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디자인 캠프를 운영하는 등 어린이가 주축이 되는 디자인팀과 감리단 운영에도 나설 계획이다.

이영옥 여성아동청소년과장은 “세종시와 학교, 부모, 놀이문화 관련 단체 등 전문가, 시민이 모두 참여해 어린이의 의견이 놀이터 설계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아동친화도시 세종특별자치시를 구현하기 위한 이번 놀이터조성 추진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위촉식에서는 추진위원들의 놀이터에 대한 안목제고와 인식전환을 위해 놀이터 전문가인 편해문 디자이너를 초빙, ‘어린이 배제 놀이터에서 어린이 참여 놀이터로’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