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의중, 책 읽어주기 봉사활동 전개
전의중, 책 읽어주기 봉사활동 전개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8.11.02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의중학교는 2일 ‘책벌레 도서관 점령기’ 독서 동아리 학생들이 전의초등학교병설유치원(교장 유득근, 이하 전의초병설유치원)을 방문해 ‘책 읽어주세요’ 봉사활동과 그림책 기증 행사를 진행하여 독서 문화 실천에 앞장섰다고 2일 밝혔다.<사진>

‘책벌레 도서관 점령기’ 는 국립 어린이청소년 도서관 공모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전의중 독서동아리로, 매주 월, 수, 금요일에 ▲틈새독서 ▲독후 활동 ▲책선물 이벤트 등 다양한 독서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매주 금요일에는 ‘전의초병설유치원’, 토요일에는 ‘도래샘 작은 도서관’을 방문해 유치원생과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책을 읽어주고, 이야기를 나누는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황지영 학생(2학년)은 “귀여운 유치원생들에게 책을 읽어줄 수 있어 기쁘다” 며 “어린 유치원생들이 저를 선생님이라고 부르며 잘 따르고 책을 더 읽어달라고 부탁할 때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김동헌 교사는 “학생들이 ‘책 읽어주세요!’ 활동을 통해 봉사활동의 참의미를 체득하고,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며 즐겁게 책 읽는 어린이 독서 문화가 형성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책벌레 도서관 점령기’ 독서 동아리 학생들은 교내에서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가을 독서 이벤트’ 와 꾸준히 책 읽어주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