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세종농협, 김장담그기 체험행사 실시
남세종농협, 김장담그기 체험행사 실시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8.10.31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도시 주부 대상, 지역 농산물 홍보와 함께 신-구 도시 상생위한 협력체제 구축
남세종 농협은 지역 농산물 홍보와 도시 주부들에게 김장 체험을 위해 '김장 담그기 행사'를 실시했다.
남세종 농협은 지역 농산물 홍보와 도시 주부들에게 김장 체험을 위해 '김장 담그기 행사'를 실시했다.

남세종농협은 지난 달 29일부터 11월1일까지 4일간 농산물 직거래사업 활성화 및 농협사업 협력증진의 일환으로 신도시 주부 대상 ‘김장체험’를 실시하고 있다.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김장철을 앞두고 금남지역에서 생산 출하되는 친정맘절임배추의 작목반 행사장에서 보람동과 소담동, 대평동 주부들을 대상으로 관내 농업인이 직접 재배하여 수확한 농산물을 이용하여 맛있는 김장담그는 법과 직접 만든 김치와 GAP삼광 세종맞춤쌀로 지은 밥 등을 선보였다.

남세종농협과 농협네트웍스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이 행사는 세종시 인구증가에 따른 우리지역 농산물을 홍보하고 산업화와 도시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벗어나 도시민에게 직접적인 농촌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세종시로 이주한 입주민에게 금남면지역의 농촌경관과 가을정취를 듬뿍 느낄 수 있는 주변지역을 안내하며 정성껏 가꾼 배추밭과 주민들이 생산하는 농산물을 소개하며 우리지역 농산물 애용을 당부하기 위해 실시됐다.

신상철 남세종농협 조합장은 “평소 농촌을 체험할 기회가 많지 않은데 세종시민 및 우리농협 거래고객에게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알도록 체험행사 마련했다” 며 “이를 통해 직거래사업이 활성화되고 신·구도심이 상생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