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가 흐르는 천안 관광…감동 두 배
이야기가 흐르는 천안 관광…감동 두 배
  • 금강일보
  • 승인 2013.01.21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 관광 안내책자 '천안 이야기 여행' 발간

 
 천안시가 2013년도 시 승격 50주년과 천안방문의 해를 맞아 천안관광안내 홍보용으로 활용하기 위한 ‘천안 이야기 여행’ 책자를 발간했다.
특히 이번에 발간된 안내책자에는 천안의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해 최근 관광 트랜드인 ‘스토리텔링과 힐링’을 반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총 207쪽의 미니 매거진 형태로 제작된 책자는 다섯 개의 테마로 나눠 기획됐으며, 부록으로 천안12경 사진과 설명, 천안시티 투어코스, 천안시 관광안내도를 담고 있다.
저자인 백석대학교 백순화 교수는 현장을 일일이 답사, 테마별 설화를 채록하고 사진을 촬영해 현장감 넘치는 이야기를 전달하고자 한 노력이 엿보인다.

‘솔바람 솔솔, 산사 이야기’에는 광덕산 광덕사, 태조산 각원사·성불사, 성거산 만일사, 위례산, 흑성산, 태학산 태학사·법황사, 은석산 은석사, 국보 7호 천안 봉선홍경사갈기비 등을 소개하고 있다.
‘횃불을 높이, 호국충절 옛 이야기’에서는 독립기념관, 유관순 열사 사적지, 김시민 장군 유허지, 박문수 어사 묘, 이동녕 선생 생가지, 천안박물관 등이 수록됐다.

또 ‘미친듯 걷고 싶은, 맛과 멋의 거리 이야기’편에는 천안삼거리, 아라리오광장, 천호지 등 대표적인 명소를, ‘에루화 좋다! 함께 즐기는 축제 이야기’는 천안흥타령춤축제 등 대표적인 7개의 천안지역축제를 실었다.
‘치유와 안식, 오감 체험 이야기’는 들꽃세상, 허브파라다이스, 자연누리성, 천안종합휴양관광지 등을 소개했다.

발간한 책자는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도서관, 학교, 천안소재 기업체 등에 배부하고 천안시티투어 관광해설사 및 천안학 교재 등의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천안=이재범 기자 lee-3600@gg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