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수왕초, 가을 현장체험학습 마을대장정 운영
세종 수왕초, 가을 현장체험학습 마을대장정 운영
  • 세종시교육청
  • 승인 2018.10.22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구·선생님과 함께 마을 곳곳을 누비며 자연과 마을 사랑하는 마음 키워

세종시 수왕초등학교(교장 최영실)가 지난 19일 세종시 일원에서 전교생 74명과 교직원 10명 총 84명이 참여하는 「2018학년도 가을 현장체험학습 마을대장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수왕초는 지난해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처음 운영한 「가을 현장체험학습 마을대장정」이 학생들의 반응이 좋고 교육적 성과가 높다고 판단하여 올해 전교생으로 대상을 확대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걷기’를 통해 내가 살고 있는 마을과 고장을 눈으로 보고 몸으로 느끼며 몸과 마음을 단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학생들의 성장발달 상황에 맞게 3개 코스로 나눠 수왕초에서부터 각각 ▲고운뜰공원-호수공원(1, 2학년, 15㎞) ▲고운뜰공원-호수공원-원수산(3, 4학년, 19㎞) ▲고운뜰공원-호수공원-세종시교육청(5, 6학년, 23㎞)까지 세종시 마을 곳곳을 누비며 우리 마을에 자생하는 많은 동·식물들과 야생화를 직접 둘러보았다.

학생들은 마을을 걸으며 친구, 선생님과 함께 어울리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더욱 가까워지고 우정이 돈독해지며 자연과 마을을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김민석 학생(3학년)은 “친구와 함께 원수산을 오르며 처음 보는 식물도 보고 곤충도 잡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최영실 교장은 “학생들이 친구들과 함께 우리가 사는 마을과 고장을 직접 탐험함으로써 내가 사는 곳이 어떤 곳인지 알고 내 고장, 마을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