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전의 골목문화축제’ 20~21일 막 올린다
‘제1회 전의 골목문화축제’ 20~21일 막 올린다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8.10.15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의마을음악제·인형극·동극 등 프로그램 풍성
전의초수·비암사·전의향교 등 역사문화자원 투어도 진행

전의초수와 전의향교, 비암사 등 마을의 자원과 특색을 살린 마을축제 ‘제1회 전의 골목문화축제’가 오는 20~21일 세종시 전의면 일원에서 막을 올린다.

이번 축제는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을 추진 중인 주민들이 축제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축제기획 및 세부운영방안 회의를 통해 주제와 주요 프로그램 등 전반을 구상했다는 점이 이목을 끈다.

축제는 아이와 어른, 기업, 학교 등 모든 주체가 참여해 도농교류를 활성화하고 마을공동체의 가치를 공유하며 지역경제를 살리자는 의미를 담아 ‘골목과 마을공동체’ 주제로 열린다.

20일 오후 1시 메인무대인 전의역 광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마을 주민과 함께하는 ‘전의마을음악제’와 어린이 사생대회·백일장, 동극공연 및 영화상영 등이 펼쳐진다.

개막식에서는 온전히 옳은 마을, 전의시 낭송을 비롯해 화합의 퍼포먼스가 마련되며, 개막 축하공연도 성대하게 진행된다. 또 마을음악제는 관현악, 성악, 합창단, 우쿨렐레 협주 공연을 비롯해 전의주민 동아리와 주민자치 공연이 열린다.

21일에는 메인무대 행사로 마을주민공연, 환경인형극, 찬조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선보인다.

축제기간에는 전의향교 선비체험을 비롯해 전의초수, 비암사 등 역사·문화자원 투어가 함께 진행되며, 이밖에도 골목길을 따라 전시·체험·특산물(꾸러미) 판매 및 먹거리 부스도 운영된다.

이와 함께 2016년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선도 지구 선정에 따라 현재 건축 추진 중인 청소년문화센터 및 전의홍보관의 상세설계도와 층별 공간구성에 대한 홍보부스도 별도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축제추진사무국(☎ 044-862-9093)으로 문의하면 된다.

엄정희 건설교통국장은 “깊어가는 가을 역사와 문화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 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 전의 골목문화축제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