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용식, "전략공천 요청은 망동"
강용식, "전략공천 요청은 망동"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2.02.05 21:41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춘희 예비후보, 전북 고창 출마 도와주는게 돕는 일"

   강용식 민주통합당 세종시장 예비후보는 5일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일부에서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진 세종시장 전략공천 요구 움직임은 망동"이라고 비난했다.
강용식 민주통합당 세종시장 예비후보는 5일 오후 2시 선거사무실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일부 불순 세력들이 민주통합당 세종시장 후보를 전략 공천으로 선출해 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며 “한명숙 대표가 약속한 대로 반드시 민주적인 절차에 따른 경선으로 확정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 예비후보는 “전략 공천 요구는 민주당이 국민적 요구에 부응하면서 공천 혁명을 추진하는 상황에서 시대착오적인 발상”이라며 “일부 군의원과 도의원이 같은 당의 예비후보를 폄하, 비방하면서 특정인을 옹호하는 것은 당원의 뜻을 저버리는 망동”이라고 말했다.

이날 기자회견은 민주당 소속 일부 연기군 의원과 도의원이 중앙당에 세종시장 후보의 전략 공천을 요구했다는 여론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한 공개경쟁을 통한 후보 확정을 재차 촉구하는 차원에서 이뤄졌다. 특히 민주당 일각에서 추진 중인 전략 공천은 이춘희 예비후보를 염두에 둔 것으로 단정, 기자회견문에서도 이춘희 후보 실명이 거론되었다.

강 예비후보는 “진정으로 이춘희 예비후보를 위한다면 그가 자신의 연고지인 전북 고창으로 돌아가 정치를 하도록 도와주는 게 옳은 것”이라며 “지역에 일부 정치인들은 부화뇌동하지 말고 엄정한 중립을 유지하고 후보자가 선출되면 힘을 보태 함께 승리를 쟁취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후보 경쟁을 벌이고 있는 김준회 예비후보도 ‘꼼수는 자기 파멸이다’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하고 원칙에 따른 경선을 요구했다. 김 예비후보는 강 예비후보와 공동 기자회견을 할 예정이었다. 김준회 예비후보는 회견장에는 나타나지 않았고 성명서 배포로 회견을 대신했다.

 
김 예비후보는 국민 경선을 당명이자 시대적 요청으로 규정, “최근 보도의 사실여부를 확인한 결과 전략 공천을 요구한 적이 없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이춘희씨를 지지하는 몇몇 도,군의원의 구태한 장난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춘희가 후보가 되면 이해찬 전 총리가 선대위원장을 맡는다’ 라든가 ‘여론조사 1등’이라는 확인되지 않는 유언비어가 떠돌고 있다” 며 “일련의 몰지각한 형태가 민주 통합당의 대국민 공약인 국민 경선의 원칙에 정면 배치된 도전이자 당원의 분열을 조장하는 망동임을 경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기군민 2012-02-06 00:55:11
전라도라요~~ 그럼 안되지라. 여그는 충청도유~ 어여 타지 양반들은 꺼지삼. 왜 넘의 동네와서 그랴. 어르신 거동은 잘하시죠.? 열심히 다니셔야 해유. 그리고 고맙구만유 근디 선상님도 전라도 당아녀유 여그는 충청도유 선진당 바람이 확실하그만유~

민주당원 2012-02-06 09:04:07
웬만하면 말하고 싶지 않았는데 좀 챙피한줄알어라 솔직히 후보자중 이씨가 유력한 대항마로 본다. 지역색을 가지고 공격하는 한심한 사람이 무슨 자격이 있는가? 앞으로 세종시에는 전국 각지역의 사람들이 모여살게되는데 그때가서도 전라도, 경상도 운운 할건가? 막말로 한명은 연로해 거동과 사리판단을 못하시는거 같고 한명은 철새다. 민주당 개망신 시키지 말고 현명한 판단을 해주길 바란다.

세종인 2012-02-06 13:30:52
전략공천안되죠
정정당당하게 민주적인절차에 따른경선으로 확정해야된다고봅니다
여기서떨어지는 사람은 아무리 전략공천으로 되더라도 본선에서 떨어질것같은대요
정정당당하게합시다

세종사랑 2012-02-09 10:38:32
전략공천은 시대의 흐름에 역행하는 일입니다.
경쟁력은 국민경선을 통해 입증되지 않을까요?
민주통합당의 현명한 판단을 기대합니다!!!

맏며느리 2012-02-09 13:08:53
종가집 맏며느리..
사람들은 말없이도 누가 진정한지 안다.
명절이면 서울에서 고급차에 밍크코트에 번쩍번쩍 장신구 달고
오는 둘째 며느리.
선물 나눠주며 교언영색으로 친척들 환심사고 있을때,
부뚜막에서 찬 준비하고 아궁이에 불지피는 맏며느리의 존재감은 없다.
그러나 한발짝 멀리서 보는 이웃들은 다 알고 있다
시부모 편챦으실때 머리를 잘라 탕약을 끓이던 사람은 맏며느리였슴을,
오늘도 종가집을 지키는 이는 오롯이 자기 일을 하는 맏며느리뿐임을.
속이지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