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YMCA, 이주봉 신임 사무총장 선임
세종YMCA, 이주봉 신임 사무총장 선임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8.10.02 2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체육, 사회교육, 청소년활동, 캠프, 환경·에너지 등 다양한 활동
초대 이상점 사무총장은 새롬청소년문화의 집 상근관장에 선임
세종YMCA 이주봉 신임 사무총장

세종YMCA(이사장 박화원) 2대 신임 사무총장에 이주봉 한국YMCA전국연맹 프로그램국장이 선임됐다.

이주봉 신임 사무총장은 지난 1994년부터 안양YMCA에 몸을 담았고, 이후 대전YMCA, 한국YMCA전국연맹을 거치면서 YMCA사회체육운동을 중심으로 활동해 왔다. 사회체육, 사회교육, 청소년활동, 캠프, 환경·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힘을 기울였다.

이주봉 사무총장은 "창립준비부터 7년여 동안은 세종YMCA가 세종지역에 시민단체, 기독교단체로 입지를 갖추고 초석이 되어 왔다"며 "앞으로는 조직을 강화하고,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세종YMCA는 창립(2014년 3월 18일)부터 ‘금강에서 생명의 물결, 세종에서 평화의 바람’의 슬로건으로 지역사회 내 재생사업을 비롯해 청소년 대상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등 시민사회단체로서 활동해 왔다.

제2기 사무총장 체제를 갖춘 세종YMCA는 지금까지의 활동기반을 바탕으로 시민운동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초대 이상점 사무총장은 새롬청소년문화의 집 상근관장으로 선임됐다. 세종YMCA는 앞서 지난 4월에 세종시로부터 새롬청소년문화의 집을 수탁받아 7월 1일부터 운영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