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세종시 장애인 진로·직업박람회 실시
2018년 세종시 장애인 진로·직업박람회 실시
  • 세종시장애인복지관
  • 승인 2018.09.09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9월 6일(목) 세종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장애인 진로·직업박람회를 실시하였다. 세종지역의 직업재활 네트워크에서 시작된 이 사업은 세종시장애인복지관, 세종장애인보호작업장, 에코디자인, 이화보호작업장, 종촌종합복지센터 장애인보호작업장 등 총 5개 기관의 담당자들과 세종특별자치시정신건강복지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대전지사, 세종특별자치시 특수교육지원센터, 세종장애인주간보호센터, 세종발달장애인지원센터 세종특별자치시 청각∙언어장애인 지원센터의 담당자들이 함께 모여 상담을 진행함으로써 세종시의 직업재활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고자 하였다.

진로·직업 설명회를 통하여 세종지역의 직업재활 가이드북에 대해 설명하고 지역사회 내 이용할만한 시설들과 직업재활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으며 지역사회 유관기관 담당자들과의 직접적인 상담을 통하여 직업재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보호작업장 생산품 소개 및 면접 등이 진행되어 회사의 직무에 적합한 장애인 인재 채용의 장이 되었으며 이력서 작성, 증명사진 촬영, 장애인 바리스타 시연 등의 체험활동이 함께 진행되어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들에게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세종시의 구직장애인 이외에도 취업을 준비하는 특수학급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여 졸업 후의 진로에 대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실제로 진로·직업 박람회에 참여한 장애인 보호자는 ‘세종시의 직업재활 정보를 한번에 알 수 있는 책자와 설명이 있어서 이해하기에 쉬웠다고 이야기하였으며 차차 이용할만한 시설들을 잘 고민해볼 계획’이라고 전하였다.

세종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앞으로도 이와 같은 직업재활 네트워크를 확대하여 운영함으로써 세종지역의 장애인들에게 직업재활 정보와 업체 정보 등을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 문의 : 044-865-3325 / 070-4240-7062 직업지원팀 윤소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