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스타트업 서포트허브, 조치원에서 시작
세종시 스타트업 서포트허브, 조치원에서 시작
  •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 승인 2018.09.05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페의 공유자원화, 「세종 청년창업 아지트」 1호점 선정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세종혁신센터”)는 세종시의 민간카페를 시민들의 혁신활동 및 비즈니스교류의 장으로 재구성하고,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는 스타트업 서포트허브로 활용하기 위한「세종 청년창업 아지트」1호점을 선정하였다고 9월 4일(화) 밝혔다.

1호점으로 선정된 “카페 아띠랑스(대표 이선옥/세종시 조치원읍 새내로122)”에는「세종 청년창업 아지트」를 알리는 현판 및 내외부 인테리어 지원과 비즈니스 미팅, 내부회의 등 창업자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프린트, 빔프로젝트, 화상회의 설비 같은 사무환경 인프라가 구축된다.

이번 사업은 세종시 전역에 창업자 발굴 및 지원을 목표로 세종시의 민간 카페를 활용하여 창업교육 및 세미나 개최, 청년(예비)창업자들의 비즈니스 교류 및 창업 보육공간으로 이용하는 등 창업활성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그 외에도 창업문화 확산을 위하여 대학생 동아리, 지역소모임 등의 신청을 받아「세종 청년창업 아지트」에서 이웃 창업자의 사례공유(성공/실폐 사례), 개인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세미나와 같은 다양한 주제를 가진 소규모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최길성 센터장은 “세종시 관내 중심지의 민간카페를 활용하여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스타트업 서포트허브(Support Hub)를 만들어 청년(예비)창업자들에게 다양한 창업지원 정보 및 비즈니스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창업자원의 공간적․시간적 제약을 최소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세종혁신센터는 2020년까지 세종시 전역에「세종 청년창업 아지트」를 6곳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세종 청년창업 아지트 사업문의

창업보육추진팀 이기영 과장 (sejong3303@ccei.kr / 044-999-102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